아파트 대상 무료 교통안전 점검 컨설팅2020-03-09   807   34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4월부터 전국 130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무료 교통안전 점검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의 교통사고는 일반도로에 비해 교통약자의 사고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미취학아동의 보행사고 비중은 일반도로에 비해 약 5.25배 높게 나타났다.

     

    공단에서는 이처럼 일반도로보다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보행자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일반도로에 비해 부족한 교통안전시설물이라고 지적했다.

     

    아파트 단지 내 도로는 「도로교통법」에 따른 도로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교통안전시설물의 설치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교통전문가가 아닌 입주자 대표나 관리사무소 직원이 관리하여 자체적으로 적절한 대책을 수립하기 어렵다.

     

    이에 공단은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거나 교통안전도 향상을 위해 전문기관의 컨설팅이 필요한 아파트를 대상으로 무료 교통안전 점검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3월에 서비스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4월 교통안전 점검 서비스를 받게 될 130개 아파트를 선정하고, ▲도로환경, ▲보행경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 등을 점검하여 그 결과를 안내한다.

     

    한편, 공단에서는 지난해 전국 121개 아파트 단지의 교통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통해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아파트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파트 단지 무료 교통안전 점검 서비스 신청기간은 3월 9일(월)부터 3월 20일(금)까지이며,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www.kots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해당 지자체의 주택과 또는 건축과 등에 제출하면 된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붙 임] 아파트 교통안전 점검 서비스 접수 안내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홍보실 이윤형부교수(☎ 054-459-70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2020.3.6.

     

     

    [아파트라이프] 2020. 03. 09

    원문_http://www.jay.or.kr/ab-1427-1048&PB_1458710597=1

0 Comments

  • 댓글이 없습니다.